





FORCEM
HISTORY
1998
- A1산업 설립
- K450 경정용 모터보트 (60% 국산화) 개발 착수
2000
- K450 경정용 모터보트 개발 완료
2001
- 국민 체육 진흥 공단 납품 계약
- K450 경정용 모터보트 납품
2002
- 에이원마린테크 법인 설립
2004
- A1-400 경정용 모터보트 개발 착수
2006
- A1-400 경정용 모터보트 개발 완료
2007
- 국민 체육 진흥 공단 A1-400 납품 계약
2008
- A1-400 경정용 모터보트 납품
2012
- ㈜ 포스엠 법인 설립
- 국민체육 진흥공단 2014년형 경주용 모터보트 제작 납품 계약 체결
2013
- 2014년형 경정 경주용 모터보트 제작 납품 완료
- 2014년형 경정 경주용 모터보트 추가 제작 납품 계약 체결
2014
- 경정보트 기계화 제작을 위한 자료 및 3D가공기 개발 착수
- 2016년형 경정 경주용 모터보트 160대 제작 납품 계약 체결
2015
- 경정보트 기계화 제작을 위한 지그 및 3D가공기 보완 및 안정화
- 충북 충주시 첨단산업단지 공장 건설 착공
- 경정보트 기계화 제작을 위한 지그 및 3D가공기 개발 완료
- 2016년형 모터 감음형 부품 제작 계약 체결 및 납품
- 2016년형 경정 경주용 모터보트 160대 제작 납품 완료
- 2015년 12월 충주 메가폴리스 산업단지 입주 투자협약체결 및 부지매입
2018
- 경정보트 기계화 제작을 위한 지그 및 3D 가공기 개발 완료
- 국민체육진흥공단 2020년형 경정용 모터보트 제작구매계약 체결(150대, 프로펠러 별도 계약)
- 전기 모터를 구비한 경주용 보트 외 1개 특허 등록
2019
- ISO(9001) 품질 경영 시스템 인증
- 안정성이 향상된 경주용 모터보트 외 1개 특허 등록
2020
- 국민체육진흥공단 2022년형 경정용 모터 보트 제작구매계약 체결 (40대)
2021
- 국민체육진흥공단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 R&D 계약 체결
2022
- 국민체육진흥공단 2022년형 경정용 모터 보트 제작구매계약 체결 (110대)
FORCEM
PRODUCTS
㈜포스엠의 경정용 선체 및 모터는 순발력과 응답성 및 직선 항주 시 가속성과 직진성 등을 고려하여 선수의 기량을 안전하고 민첩하게 발휘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.

최고 선속 유지 및직진 안정성 확보
실전 테스트 통해 최적의
무게중심점 확보, 선저핀 크기 및
최적위치 선정

선회 시 안정성확보
많은 실전 경험을 통해 얻어진 선저형상 및 각도 최적화, 적절한 스텝위치를 확보하여 항주 시 선수부분 묻힘 현상 최소화

모터ㆍ선체 균형에따른 최적의 성능
모터 중량과 선체 형상이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, 모터설치 시 모터와 보트의 균형에 따른 최적성능 가능

최적의 모드구조
모터의 진동과 충격 및 슬래밍 등으로부터 충분히 견딜 수 있는 견고한 구조

선수의 안전을 위한장치 구성
콕피트를 한국선수의 체형을 고려, 더 깊게 하여 항주 시 안정성을 확보하는 구조로써 카울, 소프트 바우, 사이드 펜더, 거널 쿠션 고무 및 낙수바지고무 장착
FORCEM
보트 구조 및 제원 특징
보트 구조 및 제원 특징

구조
1점지지 활주형 보트
구분
선저는 선저 계단부 차인라인 엣지로 구성
전장
2,770mm(소프트바우 제외)
전폭
1,320mm
중량
74.5kg
최고 속도
75km/h 이상
모터의 제원 및 특징
보트 구조 및 제원 특징

기관형식
아웃보드 선외기형모터
기관형식
1점지지 활주형 보트
추진방식
선저는 선저 계단부 차인라인 엣지로 구성
실린더 용적 및 최대출력
2,770mm(소프트바우 제외)
최고속도 및 최대 회전수(분당)
1,320mm
모터의 중량
45kg
BUSINESS

당사는 1998년 A1산업 창업이래 현재 포스엠에 이르기까지 경정용 모터보트를 개발, 생산하고 있습니다.
현재 사용중인 경정 경주용 모터보트는 당사의 자체 기술로 100% 국산화 된 제품입니다.

구조
1점지지 활주형 보트
구분
선저는 선저 계단부 차인라인 엣지로 구성
전장
2,770mm(소프트바우 제외)
전폭
1,320mm
중량
74.5kg
최고 속도
75km/h 이상